꿀팁정보 아이언 백스윙 롱아이언 백스윙 탑의 위치

Posted by 픽업포인트
2016.03.24 16:32 꿈이야기

롱아이언 백스윙 탑의 위치

아이언 백스윙 탑의 위치를 설명해보겠습니다.

타이거 우즈 3번 아이언 백스윙 탑입니다.


1. 왼팔이 쭉 뻗어있습니다. 왼어깨가 확장 (Extension)된 형상입니다. 파워의 근본 원천입니다.

샤프트가 지평면과 평행하지도 않습니다. 저런 상태에서 260얌드 가량 날렸습니다.

여기에서 주의 할 것은 손의 위치가 꽤 높습니다. 왜 그런고 하니 백스윙이 탑이 너무 낮으면 뒷땅이 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탑이 너무 낮으면 비록 스윙의 최하점이 공 앞쪽에 형성되어 있더라도, 롱아이언의 특성상 자칫 뒷땅이 일어날 소지가 있습니다.

초보들의 스윙은 대체루 엎어치면서 가파른 스윙궤도를 지니기 백스윙탑이 너무 높으면 오히려 슬라이스가 납니다만, 몸통회전에서 파워가 너오는 숙련자들은 백스윙탑이 너무 낮으면 좋은 임팩트를 만들기 힘들다는 의견입니다.

2. 머리가 공의 뒤에 놓여있지만 왼쪽어깨는 공 앞에 있습니다. 지금 저 그림에서는 왼어깨가 공뒤루 까지 돌아가 있지만, 다운스윙을 시작하면서 곧 제자리루 되돌아 오는데, 이는 스윙의 최하점이 공 앞쪽에 형성된다는 뜻입니다.

오른쪽으루 체중이동을 한답시고, 지너치게 오른쪽으루 옮겨버리면 효율적인 다운스윙이 어려워 집니다. 일단 다운스윙이 시작되면 모든일이 번개처럼 일어너는데, 언제 체중을 다시 왼쪽으루 옮겨서 스윙의 최하점을 제대루 확보하겠습니까?



다운스윙을 시작하자마자 왼쪽 어깨가 공 앞쪽으루 되돌아가는 것이 눈에 띄이고, 체중의 중심이 왼쪽에 있다는 것이 눈에 띄입니다.


머리가 끝까지 공뒤에 남아있다는 것은 회전의 축이 인-아웃 궤도를 지켜내면서 스윙이루어졌다는 뜻이겠습니다.

또한 체중이 왼쪽에 있기 때문에 그립뭉치를 빠르게 끌어내릴 수 있는 지렛대가 형성되는 것이겠죠.

스윙파워 원천 ==

슬라이스를 고치는 확실한 방법 ==

스윙평면의 쉬운 설명 ==

피니시 없이 끊어 친다고 생각해야
이런 때에는 샌드 웨지보다 피치 웨지나 아이언으로 굴리는 것이 더 좋다. 지난번과 다른 방법을 알아보자.... 백스윙은 똑같지만 치는 방법은 다르다. ⑥처럼 피니시를 앞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피니시 없이 공만...

[톱골퍼 비밀노트] (53) 보상동작 없애기 | ‘몸통스윙’해야 손목 릴리스 동작 교정
드라이버부터 롱아이언, 우드같이 까다로운 클럽으로 스윙할 때도 마치 웨지를 다루듯 편안해 보입니다. 최근... 그리고 백스윙 톱에서 종종 클럽 헤드가 닫히는 것도 코치와 함께 교정했죠. 양희영은 “백스윙 톱에서 클럽이...

[똑바로 골프] 타수 줄이는 골프 스윙의 비밀
특히 일반 아이언의 경우에는 공을 직접 맞혀주는 샷을 해야하는데 백스윙에서 내려친 클럽헤드의 중심이 최저점에서 볼을 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때 시선은 볼의 임팩트 포인트 지점을 주시하면서 그립을 잡은 두손이 볼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